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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기복지지원 소상공인이 웃어야 부산이 산다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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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폐업을 위해
사업정리 도우미 제공 및 원상복구(철거)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규모

사업정리 안내 100개 업체, 원상복구비용 50개 업체

사업추진절차

공고 및 접수
신청 접수
예비진단
컨설턴트 매칭
사업정리 도우미
폐업절차 안내
비용 지원
서류 접수 및 심사
/ 비용 지급
사후관리
만족도 조사
및 이행점검

지원내용

지원내용 : 사업정리 관련 정보 안내 및 원상복구비용 100만원 지원

사업정리 안내, 워상복구비용 지원에 따른 지원내용 안내
구분 지원내용
사업정리 안내
  • 폐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도우미 지원
  • (사업정리 일반) 폐업 관련 신고사항 및 주의사항, 점포정리 절차, 사업정리 진단 등
  • (전문 분야) 세무, 노무, 법률
원상복구비용 지원
  • 컨설팅 결과 철거 적합 업체를 대상으로 철거비 지원
  • 지원금 : 업체 당 100만원 지원
  • 이사비용, 청소비용은 제외

※ 비용지원제외 : 자가건물사업자, 사업 신청 전 철거 진행한 사업자

신청 자격 요건

  • 부산시 내 폐업예정 소상공인
    ※ 폐업자의 경우 신청일 기준 폐업신고 2개월 이내인 자만 해당
  • 기본 자격 요건
    거주지/나이, 사업장 지원, 기타 항목에 따른 기본 자격 요건 안내
    항목 기본 요건
    거주지/나이 「사업정리도우미 신청서」제출일 기준 만 19세 이상, 부산광역시 거주자
    사업장 부산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자
    기타 소상공인희망센터 컨설팅 미수진자
    ※ 생애 1회 제한
  • 지원제외 : 지원제한업종, 비영리사업자

신청자 모집 계획

  • 접수기간 : 2018년 3월 26일(월) ∼ 예산 소진시 까지
  • 신청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워상복구비용 지원에 따른 제출서류 안내
    구분 지원내용
    사업정리 안내
    • 사업정리 도우미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 주민등록등본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원상복구비용 지원
    • 실행(원상복구)비용 지급요청서
    • 점포임대차 계약서
    • 원상복구공사 계약서
    • 견적서 2부
    • 세금계약서(영수증 및 입금증)
    • 공사 후 사진
    • 통장사본
  • 제출처 : 이메일(ppt@busansinbo.or.kr) 또는 팩스(0303-0799-1335)

유의사항

  • 접수 시작일 이후 제출서류 구비 완료를 기준으로 선착순접수 실시
  • (비용지원 유의사항) 컨설팅 일자 기준 3개월 이내 철거 공사 완료 필수, 소요비용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지원가능
  • 기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서류의 기재착오, 연락불능, 안내문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제출자의 책임임
    • 신청수요에 따라 사업신청 조기마감 또는 추가모집 가능
    •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은 일체 허위사실이 없어야 하며, 허위사실 발견 시 선정취소 등 제재가 될 수 있음

문의처

  • 담당부서 : 소상공인희망센터 사업기획팀
  • 연락처 : 051-860-6741~3
  • 팩   스 : 0303-0799-1335
  • 이메일 : ppt@busansinbo.or.kr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
사업기획팀
연락처 :
051-860-6741~3
이메일 :
ppt@busansinbo.or.kr
최종수정일 :
2018-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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