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한 골목 상권을 발굴하고 골목상권의 공동체 구성을 통하여
지역 상인들의 주도적인 상권 회복을 유도하고 매력있는 골목 문화를 생산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내용
선정지역 업체 컨설팅 및 공동마케팅, 개별점포 환경개선 지원
- Step 01
- 지역 골목공동체
공모 및 선정
- Step 02
- 전문가 실태조사
발전계획 수립
- Step 03
- 골목활력증진 프로젝트추진
(환경개선, 마케팅)
- Step 04
- 사후현장평가
및 사후관리
지역공동체 공모 및 선정
- 지원대상 : 부산지역 골목상권 내 소상공인 공동체
- 지원규모 : 3개 지역(각 지역별 10개 업체 내외)
- 선정방법
- 1차 서류심사 : 해당지역 전문가(구군 관계자 등) 사전심사
- 2차 선정심의위원회 : 소상공인 전문가 등을 통한 심사
전문가 사전방문 실태조사 및 골목별 발전 계획 수립
- 전문가를 통한 선정지역 및 업체 현장방문 조사
- 지역 및 점포 현황자료 작성(현 매출액, 애로사항, 환경개선 필요성 등)
- 선정지역에 대한 활성화 가능성 검토 및 발전계획 수립
골목활력증진 프로젝트 추진
- 지원내용 :
- 점포 환경개선 지원
▸ 외부 부분 인테리어 및 판매대 등 지원
- 공동마케팅 지원
▸ 골목 및 점포별 스토리텔링 기획, 브랜드화 지원
▸ 지역행사 개최 지원 및 영상제작 등 온라인 홍보 지원
- 자문단(멘토그룹) 구성 및 운영
- 구 성 : 관련분야 전문가 등 5인 이내
▸ 지역 전문가, 유통, 마케팅, 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 대학교수, 유관기관 관계자 등
행복재생창업지원사업 대학생소상공인서포터즈 연계 지원
- 대학생 소상공인서포터즈-개별점포 매칭 경영활동 지원
- 매칭점포 포함 지역 온라인 마케팅 지원
- 골목 스토리 발굴, 거리이름 붙이기, 공동 환경정비 등
사후 현장평가 실시 및 사후관리 지원
- 사업성과 측정을 위한 심층인터뷰, 만족도 설문조사 등 업체 사후점검
- 성과측정: 매출향상, 시설 및 환경개선, 마케팅 활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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