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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진자 방문점포 재개장 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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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매출감소 등 피해를 입은 점포에 대해 재개장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여 경영정상화 도모를 위해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점포 재개장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점포 재개장 지원사업 관련위법·부당한 방법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지원배제 및 법령에 따른 처벌) 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부산광역시 소상공인희망센터 051-860-674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업개요

  • 지원대상 :
    • 코로나19 확진자가 실제로 방문하고 시,구·군 확진자 방문 공식동선에 공개된 부산시 소재 점포(확진자 운영 점포 포함)로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사업자
    • 아래의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수 기준에 둘 다 해당 될 것
      • (매출액 기준)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등이 [붙임1]기준에 해당 될 것
      • (상시근로자수 기준)
        -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서비스업 등 :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
        -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업체
    • 사업체당 대표 1인 지원, 다수 사업체 운영시(법인포함)에도 1인당 1회만 지원
      • 한 사업체의 대표자가 2인(공동대표)일 때 이 중 1인에게만 지급
      •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시 대표 사업장 1개만 신청가능
      • 부산시 소상공인 민생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최대 지원금액에서 차액지원
  • 지원제외 :
    • 유흥, 도박, 전문업종 등 정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업종 [붙임2]에 해당하는 사업자
    •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사업자
    • 사업장 폐업 및 폐업 예정인 사업자, 무점포·무등록 사업자

신청방법

  • 접수기간 : 2020.06.16 ~ 8.31. (예산 소진시까지)
    • 제출서류는 접수일 이전 1개월 이내 발급 분에 한함
    • 예산범위 내에서 수시 신청 접수 순으로 지원
  • 접수방법 : 우편 또는 이메일 제출
    • 접수처 : (우편) 47209 부산시 부산진구 진연로 15, 4층 소상공인희망센터
                    (이메일) happy@busansinbo.or.kr
    • 문 의 : 051-860-6745
    ※ ※ 등기우편을 이용하시면 우편물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문접수는 받지않습니다.

지원내용

  • 지원금액 : 최대 300만원
  • 지원내용 : 코로나19 부산 첫 발생일(’20. 2. 21.)부터 사업마감일(’20. 8. 31)까지 점포 재개장을 위해 지출한 비용
  • 지원비용 ▷ 상가 임대료 및 인건비 지출 항목은 지원 제외
    • (재료비) 재개장에 필요한 식품 및 비품·소모품, 사은품 등
      * 육류, 어패류, 농산물, 사무용 집기·비품, 생산원료, 공구류, 인테리어비용, 수선용 재료 등
    • (홍보·마케팅) 리플렛 제작, 재개장행사 및 SNS 마케팅 등
      * 신문광고, 옥외광고, 홈페이지, 블로그, SNS, 포스터, 브로슈어, 전단지 제작 등
    • (용역 인건비) 청소용역, 전단지 홍보, 행사보조인력 인건비 등
    • (공과금·관리비) 가스, 전기, 수도 등 공과금 납부 비용
  • 기타요건
    • 부산시 소상공인 긴급민생지원금(1백만원)을 수령한 경우 최대 지원금액에서 차액(2백만원) 지원
    •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종목·업태와 관련된 목적사업(주요제품)을 위한 활동과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만 인정
    • 비용지출일자가 코로나19 부산시 첫 발생일(’20. 2. 21) 이후인 경우 인정

제출서류 (접수일 이전 1개월이내 발급 분에 한함)

점포 재개장 지원사업 신청서[서식 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서식 2], 사업자등록증명원(휴업사실증명), 소상공인확인서류, 통장사본, 점포 재개장 비용지출서[서식 3], 세금계산서 등 지출증빙

※ 소상공인 확인서류 ▷ 2가지 방법 중 택1
  1.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처 : 중소벤처기업부(http://sminfo.mss.go.kr))
  2. (소상공인확인서 미제출시) 매출액증빙 및 상시종업원수 증빙서류 일체
    • 매출액 증빙서류 :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 2020년 창업기업의 경우 별도의 매출액 증빙서류 제출
    • 상시종업원수 증빙서류
      - 4대 보험에 가입된 종업원이 있는 경우 :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 4대 보험에 가입된 종업원이 없는 경우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www.nhis.or.kr)

사업 운영 지침

  • 지원 취소
    • 신청서를 허위 작성하였거나 위법·부당한 방법으로 지원받고자 한 경우
    • 지출증빙 자료가 부실하거나 적격증빙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신청인이 운영하는 사업(사업자등록증 상 업종, 종목)과 무관한 비용을 지출하여 신청한 경우
    • 센터에서 요청한 보완자료를 지정기한 내 미제출한 경우
  • 지출증빙 관련 유의사항
    • 지원금 지출의 방식
      * 신청인이 제출한 적격증빙 자료를 검토 후 사업자에게 계좌이체 형태로 지급
    • 적격증빙 서류
      *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증빙용), 신용카드매출전표 (간이영수증 불인정)
      * 가스, 전기, 수도 등 공과금 지로 납부 영수증 등

지원신청

해당 사업 신청기간이 아닙니다.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
소상공인희망센터
연락처 :
051-860-6745
최종수정일 :
2020-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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