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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웃는 소상공인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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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부산광역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정리 컨설팅과 원상복구 비용 일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폐업을 지원하오니, 관심있는 소상공인 업체는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무협약기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 : http://www.bepa.kr/kor/
부산경제진흥원

사업개요

  • 사업목적 : 폐업 예정 소상공인의 안정적 사업정리를 돕고, 원상복구 비용 일부를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폐업충격을 최소화
  • 지원자격 : 부산시내 사업장이 있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 폐업자의 경우 신청일 기분 폐업신고 3개월 이내인 경우
      ※ 지원불가 대상(확인필수)
      • 타 기관 사업정리 지원금 수혜자 중복지원 제외(중복확인 예정)
      • 자가 건물 사업자 및 신청 전 철거를 이미 진행한 경우
      • 세부 자격요건 및 제외업종은 별지 제5호 서식 참조

        단, 2021년 집합금지 조치를 받은 업체는 “한시적”으로 지원(집합금지 이행한 경우)

  • 지원분야 : 사업정리 컨설팅, 원상복구 비용 지원
  • 신청기한 : 2021. 4. 26.(월) ~ 선착순 마감시까지
  • 지원건수 : 폐업(예정) 소상공인 35개사
  • 지원규모 : 컨설팅, 원상복구 비용지원 업체당 최대 100만원 (VAT제외)
  • 추진절차 : ※ 2021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 가이드라인에 따라 추진
    소상공인 모집·선정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소상공인 희망센터
    홈페이지 공고
    사업정리 컨설팅
    • 컨설턴트 매칭
    • 현장 사전 점검 실시
    • 점포철거 신청
    원상복구 비용지원
    • 점포철거 점검※ 컨설턴트 등
    • 증빙서류 검토 후 비용 지급
    이행점검
    • 만족도 조사 실시

지원내용

사업정리 컨설팅 및 전문 컨설팅
사업정리 컨설팅 및 전문 컨설팅 - 구분, 지원분야, 지원내용, 비고의 정보제공
구 분 지원 분야 지원내용 비고
사업 정리
컨설팅
필수
컨설팅
사업정리
전반설명
  • 사업정리절차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사업정리에 필수적인 각종 신고절차 안내, 미 이행시 불이익)
  • 보유자산, 시설장치, 재고 물품에 대한 처분 방법안내 등
필수 컨설팅 후 신청자의 수요에 따라 진행가능
전문
컨설팅
추가
컨설팅
세무·채무
  • 폐업 시 부가세, 법인세 등 행정절차에 대한 이행의무 설명 등
  • 사업양도 등 사업정리에 관한 절세 정보 안내 등
    (포괄 양수·도 계약 방법 안내)
  • 폐업 이후 잔존채무(조세채무, 보증채무, 상거래채무, 금융기관채무 등)로 인하여 발생하는 대표자의 책임범위 등
  • 각종 신용회복 방법(파산, 개인회생, 신용회복위원회 program)
  • 안내 및 해당 신용회복절차의 특징 및 효과 안내 등
택1
재창업
  • 재창업 시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 안내
  • 상권분석 컨설팅
  • 업종 변경 시 필요 제반사항 안내
  • 업종별 추이 분석
  • 프랜차이즈 컨설팅
취업
  • 부산일자리종합센터 및 청년두드림센터 연계
  • 직무역량분석 및 면접 컨설팅
  • 부산광역시 일자리 정보 안내
중복가능
원상복구 비용지원
  • 지원내용 : 업장 철거가 필요한 폐업 소상공인에 원상복구 비용 지원
  • 자격요건 : 원상복구(철거)에 최소 50만원 이상 소요된 업체(공급가 기준)

    ※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공사를 완료하여야 함
    ※※ 단순 집기이동 및 간판만 철거하는 경우는 비용지원 불가

  • 사업지원금 업체당 최대 100만원 (VAT제외)
    - 지급방법 : 제출서류 검토 후 1~2개월 내 신청인 계좌 이체 지급

선정절차 및 방법

  • 선정절차 : 선착순으로 자격요건 검토 후 컨설팅 진행
    < 사업정리 컨설팅 선정절차 >
    소상공인 모집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 공고
    접수 및
    대상자 선정
    사업정리 컨설팅
    - 컨설턴트 매칭
    - 사업정리 컨설팅
    원상복구 및 비용 신청
    - 원상복구 추진
    - 서류완비
    - 서류제출 및 진흥원 검토
    비용지급
    1~2개월
    이내
    < 전문 컨설팅 선정절차 >
    대상
    사업정리 컨설팅 및
    원상복구 비용 선정자
    대상연계 및
    선정
    재기컨설팅 매칭
    - 세무·채무 전문가
    - 창업 전문 컨설턴트
    - 취업 전문 상담사
    재기컨설팅 지원
    - 세무·채무 컨설팅
    - 재창업 컨설팅
    - 취업지원
    성과점검
    추진결과
    점검

신청접수 및 방법

  • 접수기간 : 2021. 4. 26.(월) ~ 선착순 마감시까지
  • 신청방법 :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 접수 불가)
    • 부산시소상공인희망센터(www.busanhopecenter.or.kr)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지원신청서 및 신청서류 첨부 후 제출
  • 사업 신청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사업 신청서류의 내용으로 NO, 신청서류, 비고 안내
    No. 신청서류 비고
    지원신청서 제1호 서식
    소상공인희망센터 신청페이지 작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제2호 서식
    소상공인희망센터 신청페이지 작성
    사업자등록증 폐업자의 경우(폐업사실 증명원)

    필수서류 누락 또는 공고문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사업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비용지금 신청방법

  • 비용지급 신청 시 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비용지급 신청 시 서류의 내용으로 NO, 신청서류, 비고 안내
    No. 신청서류 비고
    비용지급 신청서 제3호 서식
    임대차 계약서 -
    철거 견적서, 비교 견적서
    철거회사 사업자등록증
    비교 견적서 필수
    비용증빙자료 이체 확인증
    전자세금계산서 (※ 간이영수증 불가)
    폐업사실증명서 ※ 이미 제출한 경우 추가 제출 X
    통장사본 신청자(대표자) 명의
    만족도 설문조사 제4호 서식-1, 2

    필수서류 누락 또는 공고문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지원탈락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및 문의

  • 유의사항 : 선정된 자가 공고문 등에 위배 되거나, 참여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한 경우 금액 환수, 참여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음
  • 사업문의 : 부산경제진흥원 민생경제팀 T.051-600-1774

지원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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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및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
부산경제진흥원 민생경제팀
연락처 :
051-600-1774
이메일 :
sotyskf@bepa.kr
최종수정일 :
2021-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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