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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웃는 소상공인

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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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자가 부담해야되는 비용이 있나요?

    ▶컨설팅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해당 비용은 부산광역시 사업예산으로 집행되며, 컨설턴트가 별도의 수수료, 차비, 수당등을 요구할 경우 센터내 컨설팅 담당자(860-6713)에게 신속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컨설팅 분야는 어떤 분야가 있나요?

    현재 마케팅‧온라인마케팅, 사업타당성 분석, 매장연출(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점포운영‧매장관리, 프랜차이즈, 노무관리, 고객서비스, 점포계약, 세무, 법률, 회계‧재무관리, 상권/입지분석 등의 분야가 있으며, 이외의 분야 중 필요한 분야를 말씀해주시면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가와 매칭해 드립니다.

  • 컨설팅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기존사업자] 주민등록상 주소가 부산에 있으면서 부산에 사업자등록이 된 자
    ▶[예비창업자] 주민등록상 주소가 부산에 있으면 가능
    ▶단, 유흥/향락/사치업종. 택배 등 지입차량 업종, 백화점 위수탁대리 업종,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를 받는 업종의 경우 컨설팅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컨설팅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업체가 겪고 있는 각종 애로 사항 및 궁금한 점에 대해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입니다.
    ▶하루에 최대 4시간 이내에서 상담이 이루어 지며 고객요청에 따라 2~3일간 이루어 집니다.

  • 컨설팅이 끝난 후,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추가로 컨설팅이 가능한가요?

    ▶컨설팅 지원은 되도록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1회로 제한되어 있으며 추가 컨설팅 신청은 접수받을 수 없습니다.
    ▶간단한 추가문의의 경우 담당 컨설턴트와 전화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분야 또는 다른 컨설턴트에게 정식으로 추가 컨설팅을 받고자 하시면 소상공인 컨설팅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타 기관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에 문의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타 기관의 경우 사업성격에 따라 비용등 개인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기관에 확인 바랍니다.

  •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을 왜 제출해야하는 거죠?

    신분증 사본은 개인정보활용동의를 받기위해 필요하며, 주민등록등본은 무상교육 신청자격요건인 부산광역시민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 컨설팅 받을 장소가 여의치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소상공인희망센터에는 4개의 「컨설팅 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컨설팅룸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컨설팅 1일전까지 전화예약(860-6711~3) 바라며 이용시간은 평일 9시 ~ 17시입니다.

  • 신청자가 특정 컨설턴트를 지정할 수 있나요?

    ▶컨설턴트 비용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컨설턴트가 고객을 지정하거나, 고객이 컨설턴트를 지정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센터에서는 컨설팅신청고객과 전화통화를 통해 컨설팅이 필요한 분야를 확인하여 최적의 컨설턴트를 선정하여 현장으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지 바랍니다.

  • 컨설팅을 중간에 취소할 수 있나요?

    ▶취소가 가능하며 컨설턴트를 통해 취소하시거나, 센터에 직접 연락주시면 취소처리 해드립니다.
    ▶단, 부산신용보증재단 영업점에서 보증신청과 컨설팅 신청을 동시에 신청한 경우 컨설팅 취소가 보증심사 또는 정책자금추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수료증 처럼 컨설팅 이수증과 같은 증명서가 있나요?

    ▶컨설팅 이수증과 같은 증명서는 별도로 없습니다.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는 컨설팅 진행여부를 신용보증재단 내부전산에 실시간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컨설팅 이수후 보증신청을 위해 재단영업점에 방문할 경우 재단 직원이 전산으로 확인 가능합니다.